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정보 웹 제직

coway7 2017. 3. 28. 18:21

SEO는 것은 인과 것으로, 이에 참여하는 이유만으로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이유없이 백안시 당할 형편입니다. 이젠 어느 정도 회복했지만 사실 나는 그렇게 한 것에 대해 상당히 신경 앓고 왔습니다.

감퇴 해가는 의욕 사실, SEO는 스팸 웹 제작 업계에서 책임 전가 왜 그냥 스팸으로 전락했는지 공유지의 비극 경작 실천 · 거둔다 기술 이용자가 만드는 민주적 인 웹 익살 맞은 자의식 끝

감퇴 해가는 의욕

내가 아는 한 SEO는 힘든 소시지에서 나는 그것에 대해 자신의 일처럼 안타까워했습니다. 나는 SEO이라는 좁은 세계에서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입니다 SEO가 안고있는 다양한 문제를 자신과 분리해서 생각할 수 어려웠습니다.

뻔뻔한 SEO 회사가 뭔가 불명예를 저지를 때마다 나도 SEO는 同じ穴の狢으로 그 불량 업체와 마찬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주로 정신적 인면에서 무시할 수없는 큰 문제였습니다.

내가 아니라도 누구라도 자신이 관여하고있는 것이 세상에서 백안시되어가는 모습을 몇 년의 기간 동안 목격 계속되면 의욕은 점점 감퇴 해 나갈 것입니다. 적어도 내 의지의 SEO 명성과 마찬가지로 땅에 떨어졌습니다.

내가 SEO에 대해 뭔가를 말하고 쓰고하면 그로 인해 나라는 인물과의 SEO 관계가 재확인되고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그 SEO 사기꾼이 또 무슨 말하고있다"고 손가락질을 말이야 됩니다. 이렇게되면 자연, 내 말수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2006 년 후반 무렵부터이 사이트는 대부분 내용이 업데이트되는 것도없고, 계속 방치에 가까운 상태였습니다. 이 사이트의 운영 기간이 10 년을 넘었다 고해도 그 절반 정도의 기간은 단지 방치되어 있던 것입니다. 이것은 SEO에 대한 나의 의욕 감퇴가 이유입니다.

사실, SEO는 스팸

하지만 나는 SEO가 이유없이 미움 받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미움 않는 것이 이상하게조차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거의 모든 SEO는 스팸이며,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을기만하거나 고객을기만하거나 며칠이나 몇 주 안에 효과를내는 등과 같이 즉각적인 결과를 구 SEO 회사는 검색 엔진을 속이는 또는 고객을 속이는 가지 중 하나에서 어느쪽으로도 신뢰 고결 SEO ≒ 링크 스팸 보통의 SEO 회사와 우수한 SEO 회사의 차이점은 다루고있는 것이 새까만 스팸 링크 또는 진한 회색 스팸 링크의 차이뿐, 어느 쪽도 스팸. 즉 SEO는 스팸 영업 기법에서 스팸 테레아뽀, 스팸 메일, FAX-DM 등 원래 영업 방식에서 스팸으로 또는 스팸 자체에서 이러한 방법으로 접근 해 오는 업체를 신뢰하라는 것이 무리 근거없는 영업 토크 영업 담당자는 특정 키워드로 몇위 이내에 반드시 표시합니다 등이라고하지만 그 말은 정작 계약서에 포함되지 않는다. 단도직입 적으로 말하면 거짓말 쟁이 그야말로 득 것 같은 인상 유도 눈앞에 막대한 매출이 걸려 있는데, 단지 SEO를 도입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것을 놓치고있다,라고하는 잘못된 인상을 고객에게 제공 어정쩡한 SEO 전문가들 예를 들어 " SEO 전문가 "라고 검색해도 첫 페이지에서 이상한 것이 표시되고, 사기 정보 상재와 거짓말과 실수 투성이의 책 등 SEO 전문가를 자칭하는 사람들이 수상함 너무 Web 자체의 오염 자신이 사랑해 마지 않는 Web을 스팸으로 오염 사람들은 어떤 의미에서 용서하기 어려운 이 글을 쓰고있는 것은 목록의 항목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이유를 늘어 놓는 대한 소개를 해 둡니다. 말하고 싶은 것은, SEO는 미움받는 하니까 미움 받고있는 것입니다.

웹 제작 업계에서 책임 전가

스팸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SEO는 모든 인터넷 이용자에게 미움 받고 있다고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내 눈에 들어오는 범위 말해서, 웹 제작 관련 일을하고있는 사람들 가운데 특히 SEO를 혐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납득이 가지 않는 기분을 계속 안고 왔습니다. 왜냐하면 웹 제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괜찮은 것을 만들어 있으면 SEO 스팸이 설 자리 등 없어 질 것이라는 생각이 강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웹 제작 회사가 납품하는 사이트가 장사 메시지만으로 구성된 전단지의 오합지졸과 같은 것이 아니라 알아 물건 유용한 정보가 풍부하게 게재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같은 것이 었다고하면, 그것은 검색되고 공유 된 링크되는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SEO 스팸의 요구는 소멸 웹은 더 깨끗합니까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어떨까라고 말하면 알아 물건이 도움이되지 않으며 따라서 검색되지 않고 공유되지 않고 링크도되지 않는 사이트가 만들어 계속하고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한 전단지 모아 같은 사이트에 사람을 부르기 위하여 광고 또는 스팸에 의존 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에게 물으신다면, 전단지의 오합지졸과 같은 사이트를 만들 제작사와 스팸의 SEO 회사는 스팸의 요구를 일으키는 자와 그 요구를 충족자를 의미에서 형제처럼 같다.

단순한 동족 혐오에 불과한이 사실을 웹 제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지적해도 스팸 SEO에 대한 비판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비판을 대체뿐 아무런 진보도 없습니다. 여기서 또 나는 큰 의욕을 감퇴시킬 수 있습니다.

왜 그냥 스팸으로 전락했는지

대부분의 기업은 자신들이 보유하고있는 노하우로 인터넷 이용자에 기여하는 일 등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잠재 고객을 만들고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해도, 눈앞의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귀찮은마다 간주하고 손을 대고 없습니다.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지도 모릅니다 만, 이전 내가 새 SEO 안건을 접수하고 있었을 무렵의 문의 때면 콘텐츠의 확충없이 검색 트래픽을 늘려 달라는 것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즉 어떤 스팸을하라고하는 것입니다.

결국, 대부분의 기업은 SEO의 본질 등에는 관심이없고 재미 돈을 버는 것만을 생각하고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누가 그것을 비난하는 것입니다? 즐거움을 벌고 싶다는助平마음을 가지고있는 것은 누구라도 같습니다.

즉, 어딘가에 특정 악당이 있다는 것이 아니라, 모두 뻔뻔하고 모두 助平이라고 단순히 것입니다.

결국, 스팸의 SEO도 전단지으로 웹 제작도 모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단순히 것입니다. 요구가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충족 口銭을 얻는 데 아무런 사양도 없을 것입니다.

전단지 사이트 나 스팸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해 태어나는 것이며, 그 클라이언트는 것이 극히 일부의 이야기가 아니라 거의 모든하다면, 이것은 사회의 요청이라고해도 좋고, 즉 사회가 스팸을 요구하고있다 것입니다.

왜 이렇게되어 버렸는지, 내 나름대로 경위를 되돌아 보자.

공유지의 비극

내가 처음 인터넷에 연결하고 웹의 세계를 엿볼 때 느낀 것은 "웹은 무려 거대한 훌륭한 도서관 인 것일까"라는 것이 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정보를 가져 와서 거대한 정보망을 꼰 있다는 느낌입니다.

이때 본 웹은 바로 꿈의 세계였습니다. 인류의 지식이 다음 단계로 이동하는 순간에 입회하고 있다고한다 감동을 강하게 깊은 맛 보았습니다. 이 말에는 조금의 과장도 없습니다. 같은 것을 느낀 사람도 많이있을 것입니다.

그 옛날 1990 년대 정도까지는 웹상에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은 무료 유용한 정보를 공개한다는 것과 동의어였습니다. 웹 이용자는 지금처럼 많지 않고 거기에 시장으로서의 가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참여하는 사람이 다른 참가자 유용한 것만을 바라며, 자신이 가지고있는 지식을 하나 또 하나와 웹에 추가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은 2000 년 전후를 기점으로 바뀌 었습니다.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가 웹을 공유지 로 바꿔 놓은 것입니다.

경작 사람보다 거둔다 사람 쪽이 압도적으로 많아지면 모든 사람들이 앞다퉈 경쟁하고 수확하는쪽으로 돌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경작 실천 · 거둔다 기술

SEO는 경작을위한 실천이며 습관입니다. 웹이라는 토양을 풍부하게하기 위해 정보를 추가하고 그것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SEO가 효과적으로 작동은 경작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때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대다수의 기업들이 SEO를 거둔다 기술로 이용하려고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찾고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제품을 강매 위해 만든 전단지 같은 페이지를 노출 시키려고 애 쓰고 SEO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SEO가 이전보다 어렵게됐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을 말하는 사람은 스패머입니다.

검색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검색 엔진의 발전을 통해 이전보다 훨씬 쉽게되어 있습니다. 어려워지고있는 것은 장사 전단지를 유용한 정보라고 속이는 것입니다.

거두게 기술로, 즉 전단지를 유용한 정보로 위장하는 기술로 파악한다면, SEO는 복잡하고 어려워 스팸과 동의어이며, 뒤에 어두운 것이지요. 그리고 현재 일반적인 SEO의 인상과는 그런 것이지요.

그것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내가 무슨 말을하려고하면, 또는 말 않으려 고 SEO를 거둔다 기술로 이용하고자하는 기업을 줄일 수 없습니다. 모든 기업에서 스팸 뿌리는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웹에 만연하고있는 전단지 모아 같은 사이트 군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SEO뿐만 아니라 웹 제작에 포함 된 다른 다양한 기술도 본래는 정보를 발신하고 경작위한 것이었다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 그렇게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웹을 메우는 전단지의 오합지졸과 같은 기업 사이트 군은 내 눈에는 스팸으로 보입니다 . 그러나 그들은 원하는 그 모습이 된 것입니다. 운영 기업이 원하는 제작사가 원하는 SEO 회사가 원하는 것이 그 전단지 뒤범벅입니다.

이용자가 만드는 민주적 인 웹

결국, 시장이 기대 원한 결과로 현재 웹의 모습이 SEO의 모습이 있습니다. 즉, 기업 사이트 전단지 뒤범벅 인 것이나 SEO가 스팸 인 것은 시장이 원하는 것입니다.

내가 무슨 말을해도, 또는 말하지 않았다해도, 시장 원리를 바꿀 등 수있을 리가 없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계속 뭔가지는 느낌했지만 그 상대는 시장 원리이며, 처음부터 나는이 상대가 될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일단 당신이 나는, 내 목소리가 닿는 범위를 향해 작은 목소리로 말을 거는뿐입니다. 그렇게 생각하게 겨우 약간의 의욕을 되 찾을 수 있으며, 그 결과,이 사이트의 콘텐츠도 조금씩 손을 넣을 수 있도록되어 왔습니다.

시장 원리는 절대 이길 수 없지만, 민주적 인 플랫폼 인 웹이 죽은 것은 아닙니다. 이용자 중심의 웹은 사용자 자신이 만들어 나가면 단순히 것입니다.

누군가 유용한 정보 는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 된 않고도 개인의 블로그 나 웹 사이트에 매일 추가되고 있고, 그 개인의 블로그 나 웹 사이트에서는 기업의 사이트를 훨씬 능가하는 트래픽이 돌고 있다는 것을 특이하게도 없습니다. 거기에 어떤 문제가 있는가?

내 사이트도 그런 개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나라는 한 명의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를 위해 운영하고 그만한 규모의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랑스러운 일이 있어도 부끄러워 할 일이 아니 었습니다.

익살 맞은 자의식

이제 와서 보면 해학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지만, 나는 스팸이 난무하는 SEO 산업의 문제와 전단지의 오합지졸과 같은 사이트를 만들고 유지 웹 제작 업계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인가? 처럼 중요하게 받아 들여 왔습니다.

나는 웹 제작 작업에 독립적이 사이트 및 일부 도서, 잡지 연재 등을 통해 SEO를 넓혀 온 경위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각의 업계 현황에 대한 책임의 일단이 자신에게있는 것처럼 생각되었습니다.

남의 이외의 무엇도 아닌 것에 대해 그들을 남의 생각하고, 자신의 문제처럼 느껴 끝에 불필요한 것으로 피로 썬다 형편입니다. 뭐라고하는 일 인극 것입니다. 전혀 어처구니 할까, 자신의 자의식의 거대함에 질려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나는 이제, SEO 업계가 어때 라든지, 웹 제작 업계가 어때 라든지, 그런 것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앞으로 어찌 됐든 아무래도 좋은이며, 나에게는 관계가없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자신의 문제처럼 느끼는 것이 여하튼했습니다.

원래 생각해 보면 스팸 사이트 나 전단지 사이트가 아무리 많아봤자, 나는 전혀 손해 없습니다. 이제 와서 보면 무엇을 걱정 앓는 필요가 있었는지 궁금해조차 생각합니다.

또한 내가 SEO에 대해 쓰고 말하고함으로써 낯선 사람 스패머의 일종이라고 인식해도, 그래서 내가 손해 보는 것은 없습니다. 자존심의 문제가 다소 있다고해도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도 어쩔 수없는 것입니다.

아무리 외쳐도 닿지 않는 사람에게는 닿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온 말은 수령인에게 적당하게 해석 될 것입니다. 그런 것을 자신의 탓이라고 여길 것은 건설적인하지 않습니다. 건설적인 것은 아주 조금씩이라도 자신의 손으로 정보를 이어가는 것입니다.

나는 지금도 웹을 더 풍부하게하고 싶은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웹 덕분에이 수십 년 먹고 오셨으니 보답하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게다가 나는 원래 웹이라는 것이 사랑입니다.

나는 웹의 이용자입니다. 그리고 웹은 민주적 인 플랫폼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한 사람의 이용자로 다른 이용자에 기여하고자 정보를 추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앞으로도 자신의 의지와 상담하면서 그저 담담하게 그 일을 갈뿐입니다.

웹은 "웹"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그것을 참여하는 모두 정중하게 꼰가는 거대한 정보의 그물로 파악하거나 이용자를 일망 타진하는 어망과 잡느냐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단지 나는 한 명의 참가자로서 전자처럼 파악 계속하고 생각하는 것뿐입니다.

댓글